내가 그린 그림이 작품이 된다고? - NFT 마켓 (플랫폼)

최종 수정일: 11월 23일

2021 / 11 / 19

* 해당 뉴스레터는 NFT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닌 정보 전달을 위한 단순 소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유튜브를 봐도, 인스타그램을 봐도 스블이만 빼고 다 금손인 것 같아요..👑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의 사진을 참고해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자신만의 고유한 캐릭터를 통해 이모티콘을 만들기도 하고요! 이렇게 각종 방법으로 자신만의 미술 활동을 하는 인구가 많아지고 있어요. 그런데 스블러들, 스블러들이 그린 그림이 작품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요즘 취미로 그림 그린다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아!

몇 년전까지 미술 분야는 작품을 감상하기 위해 전시회를 가고, 다양한 작가들의 그림을 구매하기 위한 미술품 경매와 같은 소비자 중심의 문화가 주를 이뤘어요.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이 '나는 이런 멋진 작품을 만들어낼 수 없어!'라고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몇 년 사이 태블릿, 드로잉용 앱 등 다양한 방식으로 미술에 접근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었어요. 그러면서 미술관 전시나 경매가 아닌 여러 SNS 플랫폼을 통해 금손들이 등장하기 시작했죠.💥

출처: CB (btsCberry)


내가 그린 그림이 작품이 된다는 건 무슨 말이야?

다양한 예술 전시들이 활성화되면서 스블러들의 그림을 ‘데뷔’시킬 공간이 굉장히 많아졌어요. 그런데 그 중에서도 복잡한 절차 없이 여러분의 그림 혹은 디지털 콘텐츠를 쉽게 공개하고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 있어요. 바로 NFT 플랫폼! NFT 플랫폼을 통해서라면, 쉽고 간편하게 여러분의 그림을 온라인상에 공개할 수 있어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NFT 마켓 최전선에 있는 OpenSea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OpenSea에 대해 설명드리기 전에 NFT가 뭔지 잘 모르겠다! 하는 스블러들은 여기를 꼭 눌러보고 오세요!


이제 OpenSea에 대해서 알려줘!

OpenSea는 현재(2021.11) NFT마켓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NFT 플랫폼이고, 월 거래액이 1조원에 달하는 거대 플랫폼이에요.🦕 그래서 여기서는 뭘 거래하냐! 바로 NFT 콘텐츠예요. OpenSea는 NFT 판매자와 구매자를 위한 사이트로, 간단한 가입 절차만 거치면 누구나 NFT 거래가 가능해요. 이 곳에서는 모든 유형의 NFT를 거래할 수 있는데요, 특히 비디오, 오디오 혹은 이미지 등의 디지털 콘텐츠가 가장 많이 거래되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나이안 캣 (Nyan Cat)


스블러들 이 고양이, 본 적 있으신가요?🐈 이 고양이가 요즘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고양이라고 이름 붙여도 과언이 아닌데요. 나이안 캣(Nyan Cat)이라는 이름을 가진 이 고양이는 NFT 마켓에서 무려 5억원에 낙찰이 되었기 때문이죠! 이외에도 2021년 11월 16일 그룹 카라 출신 고(故) 구하라의 친오빠가 그녀가 생전에 그린 유화 작품 10점을 OpenSea에 출품하겠다고 밝혔어요. 11월 24일부터 확인해볼 수 있다고 하니 OpenSea로 달려가보세요!🏃


NFT 거래는 복잡하지 않아?😵

새롭게 등장한 개념 기반의 거래 시장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OpenSea와 같은 NFT 마켓에 진입하는 걸 꺼리고 있어요. 사실 말만 들으면 뭔가 어려워 보이긴 하잖아요? 스블이도 어려워했거든요. 하지만 스블이가 보기에 NFT 마켓의 가장 큰 진입 장벽은 이름 그 자체에요. 사실 시도해보면 그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거든요! 스블이가 OpenSea에 NFT 출품하는 과정을 간단히 세단계로 알려줄게요.


- 지갑(계좌) 만들기👛

OpenSea와 같은 NFT 마켓들은 보통 지갑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어요. 그래서 NFT 마켓에 진입하기 전 따로 지갑을 만들어야 합니다. OpenSea에서의 거래는 대부분 이더리움(Etherium)기반의 암호화폐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암호화폐가 입금되고 출금되는 지갑이 필요한거죠. NFT 마켓도 종류가 다양한 것처럼 여러가지 지갑이 존재하는데요.👝👛👜 그 중 자신이 이용하고자 하는, 혹은 보유하고 있는 화폐의 종류에 맞게 지갑을 선정해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 입금 및 구매

지갑이 만들어졌으면 간단히 OpenSea에서 가입을 하면됩니다! 지갑이 이미 만들어진 상태라면 간단히 계좌 연결만 하면 가입은 무리 없이 할 수 있어요. 지갑도 있고, 계정까지 만들어졌다면 이제 스블러들은 NFT를 구매할 준비가 완료된거에요. 구매하려면 지갑에 돈이 있어야겠죠?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지갑에 돈을 넣으시면 자신이 구매할 NFT를 쇼핑하면 돼요.👀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둘러보고 자신의 마음에 드는 작품을 구매하면 되는거죠. OpenSea만해도 약 1400만개가 넘는 작품들이 있으니 그 중 스블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무언가가 있지 않을까요?💘 스블러들의 마음에 들어온 작품이 있다면 Buy 버튼을 눌러 구매 가능해요. 하지만 상품 가격과는 별개로 ‘가스비’라고 불리는 일정의 수수료가 붙는다는 점 기억하세요! 구매를 완료하면 작품이 배송되거나 하는 일은 없어서 이상한 느낌이 들 수 있어요. 하지만 NFT 상에서는 여러분들이 구매했다는 정보가 새겨져 있답니다.


- 작품 판매하기

이제 금손 스블러들 주목!👑 여러분들의 콘텐츠를 작품으로 데뷔시킬 시간이 왔어요. JPG, PNG, GIF, WEBP, MP4, MP3 등의 형태로 업로드 할 수 있으니 자유롭게 스블러들의 작품을 만들어보세요. 업로드 과정은 간단해요. 작업물을 올리고 작업물의 이름과 소개, 가격을 붙이면 모든 절차는 끝이 납니다. 이제 여러분의 NFT가 만들어진거에요! 이렇게 NFT를 만드는 과정을 민팅(Minting)이라고 불러요.💡


NFT의 개념에 더하여 오늘은 NFT 마켓과 그 이용법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봤어요. 이제 높아만 보였던 진입 장벽이 조금은 낮아졌나요?

앞으로도 스블러들이 메타버스를 쉽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스블이가 더욱 노력할게요! 메타버스에 대한 궁금증이나 어렵게 느껴지는 개념이 있다면 언제든지 스블이에게 물어봐주세요! 그럼 다음주에 더 알찬 메타버스 정보로 다시 돌아오도록 할게요!


💙스블이 뉴스레터 구독하기💙


🚀스블이의 지난 뉴스레터 모아보기🚀

조회 2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