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 우리 좀 더 친해져보자🤝 – 제페토 맵 추천

최종 수정일: 11월 23일

2021 / 11 / 08


스블러들! 혹시 ‘제페토’라고 알고 있나요? 스블이를 구독하는 스블러들이라면 한번쯤☝, 아니 두번쯤은✌ 제페토에 대해 들어봤을거에요! 한번도 들어본 적이 없다면, 여기 슬쩍 둘러보고 오기!

제페토에는 굉장히 많은 맵들이 있어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경험들을 제공하는데요, 이 맵들 중 이용자들이 만들어내는 맵도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제페토 자체에서 공식으로 제공하는 공식 맵도 있지만 제페토 내에서 이용자들이 직접 만들어내는 일명 ‘크리에이터 맵’도 굉장히 많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페토 일단 들어오긴 했는데, 어디부터 가야해?’🤔 생각하는 스블러들에게 ‘크리에이터 맵 Top 3를 소개해 드릴게요! 놓치지 말고 따라오세요!

* 해당 순위는 2021년 11월 8일까지의 누적 방문 수를 토대로 한다는 점 알아두기!



Top 3. Squid Games

출처: 제페토 (Squid Games, created by hannah)

가장 먼저 3위를 기록한 크리에이터 맵은 크리에이터 hannah의 Squid Games입니다.🦑 Squid Games 맵은 2021년 9월 29일 등록된 맵으로 현재까지 누적 방문 수 총 2.4M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원작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의 인기에 힘 입어 한달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에 많은 누적 방문 수를 기록했네요! 크리에이터의 맵 소개를 보면, 전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오징어 게임을 패러디하고 있는 맵인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 맵에는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 게임 및 포토스팟📸이 포함되어 있네요! 그럼 스블이랑 함께 놀러가볼까요?💃🏼


출처: 제페토 (Squid Games, created by hannah)

오징어 게임을 본 스블러들이라면 단번에 알아차렸을텐데요! 이 공간은 오징어 게임의🦑 스토리가 진행되는 대표적인 곳인 놀이터와 숙소에요! 이 외에도 야외 운동장, 거대 식탁, 줄다리기 공간 등이 맵 안에 포함되어 있어요. 단순히 공간만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여러분들이 직접 저 공간 안에서 오징어 게임 속 게임들을 체험해볼 수도 있어요! 게임하면서 인증 사진📸 남기는 거! 잊지마세요!



Top 2. BLUE JUMP

출처: 제페토 (BLUE JUMP, created by ナシロ)

2위입니다. 2위는 크리에이터 ナシロ가 제작한 맵인 BLUE JUMP가 차지했는데요! BLUE JUMP 맵은 2020년 9월 12일 등록된 맵으로 현재까지 누적 방문 수 총 2.6M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맵 소개를 보면, 점프 및 달리기에 관련된 게임인 것을 알 수 있어요.🏃‍ 이번에도 스블이랑 함께 놀러가요! 💃🏼


출처: 제페토 (BLUE JUMP, created by ナシロ)

저 스블이가 직접 들어가봤을 때 스블이는 START 지점에 서 있었어요! 맵 속에서 주어진 길을 따라 점프도 하고 달리기도🏃‍ 하며 진행해나가는 맵이었는데, 저 스블이는 일 단계도 통과하지 못했다는 건.. 안 비밀입니다🤫 직접 해보시면 오기도 생기고 한 단계 한 단계 나아가는 재미가 있어서 유저들이 많이 찾아오는 것 같아요! 스블러들도 친구들이랑 함께 대결해보세요!



Top 1. 200 LEVEL ATHLETIC

출처: 제페토 (200 LEVEL ATHLETIC, created by Ethan)

마지막으로 대망의 1위 맵입니다.👏 현재까지 가장 많은 누적 방문 수를 기록하고 있는 맵은 크리에이터 Ethan이 제작한 200 LEVEL ATHLETIC입니다. 200 LEVEL ATHLETIC은 2020년 10월 7일 등록된 맵으로 현재까지 누적 방문 수 총 2.7M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맵 소개를 보면, 위의 BLUE JUMP와 마찬가지로 점프 및 달리기에 관련된 게임인 것을 알 수 있어요.🏃‍ 추가로 포토스팟까지📸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들어가서 사진을 남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스블이가 직접 들어가보고 더 소개해줄게요!


출처: 제페토 (200 LEVEL ATHLETIC, created by Ethan)

1위 맵인 200 LEVEL ATHLETIC 역시 2위인 BLUE JUMP와 유사한 맵 진행 방식을 가지고 있어요. 점프와 달리기로 이루어진 맵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이전 단계를 통과해야 해요. 스블이는 200 LEVEL ATHLETIC 역시 초기 단계에서 매번 떨어졌지만,(대체 완주는 누가, 어떻게 하는거죠?) 우리 스블러들은 저 단상 위에 올라갈 수 있죠? 저 스블이 대신 꼭 완주해주세요!😭


제페토 크리에이터 맵 3위까지 살펴보니까 게임 형식의🎮 맵이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현재도 새로운 게임 및 다양한 맵들이 계속해서 생기고 있으니까 이 외에도 관심있는 맵이 있다면 꼭 들어가서 체험해 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어때요 스블러들? 세가지 맵을 접해보는 것만으로도 제페토와 더 친해진 기분이 들지 않나요? 😉

앞으로도 스블러들이 메타버스를 쉽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스블이가 더욱 노력할게요! 메타버스에 대한 궁금증이나 어렵게 느껴지는 개념이 있다면 언제든지 스블이에게 물어봐주세요! 그럼 다음주에 더 알찬 메타버스 정보로 다시 돌아오도록 할게요!


💙스블이 뉴스레터 구독하기💙


🚀스블이의 지난 뉴스레터 모아보기🚀

조회 1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