ㄱㄴr니…? 그 시절 감성충전소 ‘싸이월드’ 이렇게 바뀐다고?

최종 수정일: 11월 23일

2021 / 11 / 05



스블이는..가끔 눈물을 흘ㄹㅕ..★ 정답게 도토리 주고받던 2ooo년대ㄱr 그리워서.. ☞응답ㅎr라 2006년..☜


이 감성 기억하는 스블러들 손✋!! 아마 처음 보고 당황하는 스블러들도 있을거고 추억에 젖어서 프리스타일 Y 찾아 듣는 스블러들도 있을거에요 (아마도🤔). 지난 10월(2021.10) 싸이월드가 부활했다는 소식, 많이들 접하셨을텐데요! 오늘은 1세대 메타버스 SNS 플랫폼인 싸이월드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싸이월드? 언제적 싸이월드야!

1999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약 3200만명의 회원을 끌어모으며 전국을 일촌🤝 사이로 만들던 ‘국민 소셜미디어’ 싸이월드는, 해외 SNS 플랫폼과의 경쟁에서 뒤쳐지며 2019년 서비스를 종료했어요. 추억 속으로 사라진 줄 알았던 싸이월드가 2021년 싸이월드제트로의 부활을 예고하며 화두로 떠오른 바 있죠.


나도 들어가봤어! 그런데 아무것도 없던데?

맞아요. 당시 올렸던 사진이나 글, 동영상 등을 보며 추억을 회상할 수 있을거라는 사람들의 기대와는 달리 싸이월드는 극히 일부 서비스만을 오픈했어요.🤔 아이디를 찾아 로그인한 사람들 대부분은 자신이 업로드했던 게시물 중 랜덤하게 하나의 이미지만 볼 수 있었고 미니홈피와🏡 같은 싸이월드의 주요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었어요. 대대적인 홍보와는 달리 계속해서 미뤄지는 사이트 오픈 날짜 그리고 극히 제한된 기능은 오픈 첫날 접속한 870만명의 원성을 사기도 했죠.😡


그럼 우리가 알던 싸이월드는 언제쯤 돌아올까?

싸이월드측은 “12월까지 모든 서비스를 준비해 정식 오픈하려고 노력중이다.”라고 언급했지만, 아마 우리가 알던 싸이월드랑은 조금 다를것으로 예상돼요. 싸이월드가 부활을 예고했을때부터 “최신 기술이 접목된 2021년형 싸이월드를 선보이겠다”고 했거든요. 싸이월드는 메타버스와 결합하여 AR기술이 접목된 미니미 등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실제로 여러 기업 및 기관과의 업무협약 체결 기사 역시 등장하고 있고요.


어떤 협약 기사?

싸이월드의 추후 방향성을 엿볼 수 있는👀 대표적인 업무협약 기업 및 기관은 ‘초록뱀컴퍼니’와 ‘경북도청’이에요. 경북도청은 2028년 개항 예정인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을✈ 싸이월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가상 체험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어요. 이를 통해 시·도민이 신공항을 미리 경험하고 가상화폐를💰💵 통해 면세품을 구입할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요. 또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컴퍼니는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싸이월드의 연예 메타버스를 함께 구축하려고 해요. 이 협약을 통해 펜트하우스, 나의 아저씨, 하이킥 시리즈 등의 대표작을 지닌 초록뱀미디어가 제작하는 콘텐츠의 메타버스 미니홈피🏡 역시 제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여러 기업 및 기관들과의 협약을 통한 싸이월드 메타버스 세계관 구축. 그 시절 감성과 최신 기술의 접목이라니 어떤 결과물이 나올지 스블이도 너무 궁금해지네요!


앞으로도 스블러들이 메타버스를 쉽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스블이가 더욱 노력할게요! 메타버스에 대한 궁금증이나 어렵게 느껴지는 개념이 있다면 언제든지 스블이에게 물어봐주세요! 그럼 다음주에 더 알찬 메타버스 정보로 다시 돌아오도록 할게요!


💙스블이 뉴스레터 구독하기💙


🚀스블이의 지난 뉴스레터 모아보기🚀

조회 1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