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 11 / 24

지난번에 소개했던 로지, 기억하는 스블러들 있나요? 기억이 나질 않는다면, 여기 클릭해서 보고오기! 로지는 최근 광고에 많이 등장하는 22세 여성으로, 가상 인물이죠. 그런데 이제 로지를 더 다양한 곳에서 더 많이 보게 될 수도 있다고 해요. 24일(2021.11),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와 비브스튜디오스가 콘텐츠 및 기술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발표했거든요.
거기가 뭐하는 곳인데?
사실 로지와 관련된 곳은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예요.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는 국내에서 영화나 영상, 캐릭터 제작 분야를 담당하는 로커스의 자회사입니다.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의 대표작이 바로 로지라고 할 수 있겠죠? 쉽게 말하자면, 이 회사는 로지의 소속사라고도 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출처: MBC 스페셜 '너를 만났다' 출처: MAMA
그리고 이런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비브스튜디오스에 대해서도 간략히 설명해드릴게요. 비브스튜디오스는 실감 영상 기술(AR, XR등)이나 버추얼 프로덕션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하지만 최근에는 디지털 휴먼 기술 연구에 힘쓰며 해당 분야에 대한 관심을 드러낸 바 있죠. 비브스튜디오스는 2020년에 MBC 스페셜을 통해 방송된 VR 휴먼 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로 이름을 알렸어요. 뿐만 아니라 2020 MAMA에서 무대에 참여하지 못한 BTS의 슈가를 홀로그램으로 시각화하여 완전체 BTS를 만들어낸 경험도 있죠. 이 정도면 비브스튜디오스가 디지털 휴먼 기술에 얼마나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예상이 가지 않나요?
그럼 그 두 기업이 뭘 할 예정이래?
비브스튜디오스의 김세규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비브스튜디오스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더해져 디지털 휴먼 영역에 있어 로지의 독보적인 입지를 굳히는 것과 함께 새로운 수준의 메타버스 콘텐츠를 만들 계획이 기대된다”며 “앞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에는 인공지능 기능이 추가된 아바타를 만날 수 있으며 미래에는 인공지능이 사람을 대체할 수 있는 수준의 기술로 발전할 것”이라고 전했어요. 이 두 기업의 만남이 로지에게 어떤 경험을 선물할지, 또 우리에게는 얼마나 실제와 같은 버추얼 인플루언서 경험을 선물할지 기대가 되는데요.
비브스튜디오는 이후 그들만의 첫 버추얼 인플루언서인 ‘질주’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해요. 로지에 이어 또 다시 새롭게 탄생할 국내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기대해봐도 되겠죠?
앞으로도 스블러들이 메타버스를 쉽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스블이가 더욱 노력할게요! 메타버스에 대한 궁금증이나 어렵게 느껴지는 개념이 있다면 언제든지 스블이에게 물어봐주세요! 그럼 다음주에 더 알찬 메타버스 정보로 다시 돌아오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