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신상, 이제 디지털 스니커즈라고?👟

최종 수정일: 11월 23일

2021 / 11 / 04



스블러들! 평소에 나이키 신발, 즐겨신으시나요? 저 스블이도 너무나 애용하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전 세계 사람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글로벌 스포트웨어 브랜드 나이키가 한국시간으로 지난3일, (2021.11.03) *상표권 출원을 진행했다고 해요! 이번 특허 출원을 통해 나이키의 추후 사업 진행 방향도 살짝 엿볼 수 있겠어요👀


* 상표권은 생산자 또는 상인이 상표를 특허청에 출원해 등록함으로써 등록상표를 지정상품에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뜻해요!


지금껏 상표권 등록을 안했었다고?

아니요! 나이키가 이번에 진행한 상표권 특허 등록은 기존의 상표권과는 조금 다른 의미를 가져요. 바로 가상의 공간인 ‘메타버스’ 세계에서 이용되는 나이키 상품에 대한 상표권 특허 등록이거든요! 이를 통해 가상 공간에서 나이키 브랜드를 보호할 수 있게 된거죠.


메타버스🚌? 많이 들어는 봤는데…

메타버스는 추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한 말로 온라인 속 가상 공간을 뜻해요. 메타버스에 대해 더 쉽게 알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세요!



그럼 그 버스 안에 나이키 말고 다른 기업들도 올라타있어?

현재 나이키뿐만 아니라 여러 브랜드, 기업들이 메타버스에 진입하고 있어요. 특히 국내 메타버스 플랫폼인 네이버 제트의 제페토의 경우 가상공간에 구찌, 디올과 같은 패션 브랜드들이 입점해있어요. 뿐만 아니라 YG, JYP등 여러 엔터테인먼트도 협업하며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죠. 그리고 최근 페이스북의 경우 회사명을 ‘메타’로 바꾸면서🙊 SNS플랫폼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전환할 것을 예고하기도 했어요.


그럼 그 브랜드들을 대체 어떻게 사용하는데?

대부분 가상공간의 아바타가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는 형식이에요. 가상의 화폐💰로 브랜드의 제품을 구입한 후 그 제품들로 아바타를 꾸미게 되는거죠. 명품 가방을 3,000원에 살 수 있다니, 놀랍지 않나요?


현재도 다양한 기업들이 메타버스에 진출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어요. MS의 경우 메타버스 기술을 이용한 화상회의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또한 메타버스 버추얼 아이돌을 육성한다고 밝혀 엔터 산업에 큰 화제가 되었죠.


이 외에도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소시킬 여러 메타버스 이야기, 저희 스블이 계속해서 들려드릴게요! 🤙


앞으로도 스블러들이 메타버스를 쉽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스블이가 더욱 노력할게요!

메타버스에 대한 궁금증이나 어렵게 느껴지는 개념이 있다면 언제든지 스블이에게 물어봐주시고, 그럼 다음주에 더 알찬 메타버스 정보로 다시 돌아오도록 할게요!


💙스블이 뉴스레터 구독하기💙


🚀스블이의 지난 뉴스레터 모아보기🚀

조회 3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